취준일기
1일 1형-팀워크, 협업의 핵심
히멜Himmel
2021. 8. 10. 16:22
728x90
본것
서로 의지가 되야한다 (강점의 시너지)-내가 못하는 것을 저사람이 할 수 있어야 시너지가 나고, 의지가 됨.
팀워크와 협업의 핵심 3가지
1. 누구와 왜 협업했는가? (그 사람의 존재 이유가 명확해야 함). 그사람의 능력, 강점.
ex) 상품화가 되는 과정에서 막힘->디자이너와 협업. (분석과 기획은 내가 하고, 구현은 디자이너가!) -> 대박 상품 개발 성공.
우리가 어떻게 강점을 결합했는지가 중요!
2. 협업을 어떻게 했는지 프로세스. 일하는 방식, 구조에 대한 이야기. 시간낭비 줄일 수 있음. 함께 논의한 방식, 규칙, 역할 분배했던 방식.
3. 성공경험. 함께 해서 결과물이 있었어야 함! 수치화. 함께 해서 성공 경험만들어낸 것까지 써야 함.
느낀 것
팀워크에 대해 자소서에 쓸때 이러한 핵심 내용들을 다 쓰지 못했던 것 같다. 협업의 이유-각자의 강점들, 그리고 역할 분배에 대한 이야기를 제대로 못 썼던 것 같다.
적용할 것
내 자소서에 팀워크에 대한 경험을 쓸 때 이 3가지 핵심 요소들을 꼭 포함해서 써야 겠다.
자소서 수정을 해봐야 겠다.
출처: 면접왕 이형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4m7Fk5Zbx2c&list=PL0XaE-WOpYJSNpbO5TYuakY44zi95Fiqh&index=2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