취준일기

마케팅-A/B 테스트

히멜Himmel 2021. 4. 22. 21:15
728x90

마케팅과 웹 분석에서, A/B 테스트(버킷 테스트 또는 분할-실행 테스트)는

두 개의 변형 A와 B를 사용하는 종합 대조 실험(controlled experiment)이다.

 

마케팅과 웹 분석에서 자주 쓰이는 A/B 테스트는

두 개의 변형 A와 B를 사용하는 종합 대조 실험 (controlled experiment) 이다.

 

A/B 테스트는 목표하는 바를 늘리거나 극대화하기 위해

변수 A에 비해 대상이 변수 B에 대해 보이는 응답을 테스트하고,

한가지 변수에 대해 어떤 것이 더 효과적인지를 비교하는 방법이다.

(A: 현재 사용되는 버전, control / B: 수정 사항, treatment)

 

예를 들어 배너 광고의 클릭률 증가를 목표로 한다고 했을 때

A/B 테스트 (출처: 위키백과)

이처럼 초록색 버튼의 클릭률이 더 높은것을 확인할 수 있고,

결과적으로 클릭률을 더 높이는 디자인인 초록색 버튼을 채택할 수 있을 것이다.

 

이와같이 A/B 테스트를 통해 의사결정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