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마케팅과 웹 분석에서, A/B 테스트(버킷 테스트 또는 분할-실행 테스트)는
두 개의 변형 A와 B를 사용하는 종합 대조 실험(controlled experiment)이다.
마케팅과 웹 분석에서 자주 쓰이는 A/B 테스트는
두 개의 변형 A와 B를 사용하는 종합 대조 실험 (controlled experiment) 이다.
A/B 테스트는 목표하는 바를 늘리거나 극대화하기 위해
변수 A에 비해 대상이 변수 B에 대해 보이는 응답을 테스트하고,
한가지 변수에 대해 어떤 것이 더 효과적인지를 비교하는 방법이다.
(A: 현재 사용되는 버전, control / B: 수정 사항, treatment)
예를 들어 배너 광고의 클릭률 증가를 목표로 한다고 했을 때
이처럼 초록색 버튼의 클릭률이 더 높은것을 확인할 수 있고,
결과적으로 클릭률을 더 높이는 디자인인 초록색 버튼을 채택할 수 있을 것이다.
이와같이 A/B 테스트를 통해 의사결정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.
'취준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1 네이버 쇼핑 하계 인턴십 자소서 문항 정리 (0) | 2021.06.06 |
---|---|
네이버웹툰 면접 후기 (0) | 2021.06.06 |
알파사이츠 화상 인터뷰 (0) | 2021.04.20 |
한국표준과학연구원 NCS 후기 2탄 (0) | 2021.04.20 |
한국표준과학연구원 NCS 후기 (0) | 2021.04.1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