취준일기

1일 1형

히멜Himmel 2021. 8. 4. 17:10
728x90

퇴사한 이형

일 못하는 사람과 일 잘하는 사람의 차이점

 

1. 본것

일 잘하는 사람이 일하는 법

- 상사의 업무 지시를 잘 이해한 게 맞는지 점검

- 예상되는 소요시간과 업무량을 계산

- 중간보고는 필수

- 문제가 있다면 상사에게 빠르게 보고하기

 

2. 느낀것

이전에 인턴을 했을 때 질문 하는 것을 어려워 해서 문제를 더 어렵게 만들었던 것 같다.

앞으로는 내가 해야할 업무를 상사에게 한번 체크하고, 업무량을 객관적으로 파악하는 습관을 길러야 겠다.

또한 중간에 문제가 생겼을 때는 빠르게 보고해야 겠다.

 

3. 적용할 것

- 업무 내용을 제대로 숙지한 것인지 확인을 꼭 하고 일을 시작해야 겠다.

- 문제가 생기면 혼자 해결하려 하지 말고 대안을 생각한 뒤 빠르게 보고해야겠다.

 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zC0pmShecx4